인생은 여행이다/일본여행

한국에서 가장 가까운 일본, 규슈 (큐슈, Kyushu, 九州) - (2)

다음블로그한글로 2006. 6. 23. 14:09

동영상으로 즐기는 일본 여행 - 규슈 (2)

 

이곳의 모든 컨텐츠와 동영상은 원저작자의 허락을 얻은 것들입니다
무단 복제는 금합니다.

 

아래의 출처를 밝히시는 조건하에서 마음껏 퍼가셔도 됩니다.

출처 : 한글로의 블로그 http://blog.daum.net/hangulo/7572454

 

 

 동영상 1편은.. http://blog.daum.net/hangulo/7392802 에 있습니다.

 

 

 

규슈는 "큐슈"라고도 부르는 지역이고, 사실은 우리나라와 무척 가까운 곳이다. 부산에서 배를 타고 3시간도 안걸려 닿는 지역이니까. 그리고 온천으로 유명한 "벳부, 유후인" 등이 있는 곳이기도 하고....

 

가깝고도 멀다고 했던가? 규슈 지역 정보를 찾다가 접한 여러가지를 한 번 정리해 보기로 마음을 먹었다.

 

먼저 동영상...

 

미야자키, 오이타, 사가, 나가사키를 소개하는 동영상

 

 동영상 1편은.. http://blog.daum.net/hangulo/7392802 에 있습니다.

 

 

규슈 (큐슈) 지역 소개 동영상

 

 

 

 

<규슈 지역 정보>

 

 

 

일본을 구성하는 4개의 큰섬- 혼슈, 홋카이도, 시코쿠, 규슈 - 중에 가장 남쪽에 있다. 일찍부터 대륙을 향한 '문화의 창구' 역할을 했으며 한국에서 제일 가까운 외국땅이다. 부산에서 후쿠오카는 거리 상으로 150km 정도로 부산에서 제주도가는 것 보다 가까우며 문화적으로 도 가깝다. 제주도 면적의 23배에 달하며 7개현은 서로 다른 특색과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지녔다. 일본 최대의 관광지로 한국 사람들에게도 역사적으로 매우 친숙한 곳이다.

 *규슈일반
공식명칭: 규슈(九州, Kyushu)
인구: 1,300만명
면적: 42,142km2
구성: 7개 현(縣)
현(懸) 주 요 도 시 테마파크 / 명소 온 천
후쿠오카현 후쿠오카, 기타규슈 스페이스월드 하라즈루온천
나가사키현 나가사키, 운젠, 시마바라, 히라도, 사세보 하우스텐보스 운젠온천
사가현 사가, 카라츠, 아리타, 이마리 히젠유메카이도 우레시노온천
구마모토현 구마모토, 아소, 아마쿠사, 히토요시 아소화산 구로카와온천
오이타현 벳푸, 유후인 유후인예술촌 벳푸온천
미야자키현 미야자키, 니치난카이간, 타카치호, 난고손 시가이아 다마유라온천
가고시마현 가고시마, 이부스키, 기리시마 사쿠라지마 이부스키온천
 *자연환경
위도상 일본의 남쪽지역(제주도와 비슷)에 있어 기후는 온난한 해양성기후를 보이며, 섬 남쪽 지역은 아열대 기후에 속한다. 평균기온 16C의 살기좋은 기후. 섬 한가운데 세계 최대의 분화구를 지닌 아소 화산은 활화산으로 세계적인 관광명소이다. 규슈 전역의 깨끗한 자연환경은 눈이 부시도록 아름답다. 물좋기로 유명한 온천들이 곳곳에 있어. '산 좋고, 물 좋고, 인심 좋은…' 삼박자를 모두 갖춘 천혜의 관광지이다..

 

 

-=-=-=-

 

2006년 6월 2일

여행 즐김이

한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