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영화 Bollywood/한글로의 인도 영화

슬럼독 밀리어네어가 아카데미를 휩쓸었네요

다음블로그한글로 2009. 2. 24. 11:39

나마스떼!


다들 뉴스 보셔서 아시겠지만, 슬럼독 밀리어네어가 아카데미를 휩쓸었네요.


작품상, 감독상, 각색상, 촬영상, 편집상, 음향효과상, 작곡상, 주제가상..


저는 '작곡상'과 '주제가상'이 너무기쁘네요. 바로, A.R.Rahman 라흐만이 탔으니까요. ^^


인도 영화계는 그토록 아카데미에 노크를 많이 했지만, 제대로 된 눈길을 받지 못했는데,

영국감독이 만드니까 눈길을 주네요. 인도 자체로서는 참.. 기분이 썩 좋지는 않을 듯 합니다.

영화대국인데도 외국감독, 그것도 자신들을 식민지로 삼았던 나라의 감독이,

자신들이 드러내기 좀 그런 부끄러운 부분을 샅샅이 훑어냈으니 말이죠.

그래서 아미타브 밧찬 님도 안좋은 기색을 보였다가 여론의 뭇매를 맞기도 했죠.


어찌되었든, 이 영화가 전세계에 개봉되는 과정에 있으니... 다들 인도의 모습을 볼텐데..

원작과는 많이 다른, (각색의 승리죠. 아예 새로운 이야기를 만들었으니..)

이 영화가 인도 영화계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까요?


그냥 노래와 춤을 싹 빼고 헐리웃의 문법대로 영화를 만들자는 운동이 벌어질까요?


흥미로운 일들이 벌어질 것을 기대합니다.



인도 영화 즐김이

한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