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은 여행이다/일본여행

[스크랩] 후쿠오카에서 도쿄로 가는 최소한의 경비

다음블로그한글로 2006. 3. 27. 11:11
제가 8월에 이주일정도 후쿠오카에서 도쿄로 여행을 하려고 하는데요,
 
우선 첫째
후쿠오카에서 도쿄로 가는 철도권이 어떤게 좋을까요?
여기 저기 알아보니 청춘18티켓이나 JR패스권을 추천해주시던데
어떤게 저에게 좋은지를 모르겠습니다. (가격과 시간적으로)
왕복이 가능 한것입니까? 편도로도 가능한가요?
 
우선 저는 후쿠오카에서 도쿄로 이동해서 바로 인천공항으로 빠지는 항공권을 구입할 예정인데요, 혹시 후쿠오카에서 도쿄로 갔다가 다시 후쿠오카로 가서 인천으로 빠지는게 비용을 절약하는 걸까요? 확실히 항공원은 그쪽이 더 절약이 되던데
시간적으로나 철도를 왕복하면 비용이 더 맣이 들진 않을까 해서...
 
혹시 이렇게 다녀오신분이 없으십니다?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결론적으로 후쿠오카에서 도쿄로 빠져나오는것이 절약되는 것입니까?


1. 후쿠오카에서 도쿄까지 가는 방법
 
1) 신칸센
 
후쿠오카 도쿄 구간을 왕복하신다면, JR패스를 사서 신칸센을 이용하는 게 좋습니다.그리고 JR패스로는, 가장 빠른 신칸센열차인 노조미를 탈 수 없으므로, 그 다음으로 빠른 히카리열차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 博多(하카다)역에서 新幹線ひかり Rail Star(신칸센 히카리레일스타) 열차로 新大阪(신오사카)역까지 가서(2시간 45분 소요),- 신오사카역에서 新幹線ひかり(신칸센 히카리) 열차로 東京(도쿄)역까지 가시면 됩니다(2시간 55분 소요).총 소요시간은 6시간 15분 정도, 요금은 21720엔입니다(JR패스 7일권의 가격이 28300엔이므로, 후쿠오카 도쿄 구간을 단순왕복만 하셔도 15만원 이상 이득인 셈입니다)
 
2) 야간버스
 
하루치 숙박비를 아끼면서, 자면서 이동하므로, 비용은 물론 여행시간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매일 저녁 19시 15분에 하카다역 교통센터(博多駅交通センター) 3층에서 출발해서, 다음날 09시 25분에 新宿(신주쿠)역 西口(니시구치, 출구이름) 앞에 도착하며,편도요금은 1만 5천엔, 왕복요금은 2만 7천엔입니다.
 
이 야간버스는, 후쿠오카 => 도쿄 구간을 편도로만 이동하는 경우에 고려해봄직한 이동방법이구요..... 왕복하시는 경우에는 JR패스가 여러 면에서 유익합니다.
 
3) 청춘 18티켓
 
단순히 비용만 생각한다면, 靑春18きっぷ(세이슌쥬하치킷푸)가 가장 저렴한 교통패스입니다.여름기간에는 7월 20일부터 9월 10일까지 사용할 수 있으므로, 님께서 여행하실 기간 중에 활용할 수 있으며, 이 기간 중에 사용할 수 있는 킷푸를 7/1 ~ 8/31일 기간에 판매하므로, 필요하시다면 기간 내에 구입하시는 게 좋겠습니다(내외국인,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사용가능한 패스입니다)
세이슌쥬하치킷푸는, 5회권 한 묶음의 가격이 11500엔으로, 1회당 2300엔인 셈인데요....1회권 1장으로, 하루동안 JR 쾌속열차와 보통열차에 무제한 승차가 가능합니다.
 
다만, 보통열차와 쾌속열차만 탑승하면서, 후쿠오카 => 도쿄 구간처럼 엄청난 장거리구간을 여행하시는 경우에는, 장시간이 소모되므로 효율적인 여행이 어렵다는 점을 유념하셔야 합니다(검색해보니까, 아침 07시 00분에 후쿠오카 하카다역을 출발한다면, 나고야 근처에서 야간열차(이날 밤에 출발하는)를 타고 다음날 새벽 04시 42분에야 도쿄역에 도착합니다. 중간에 열차를 9번이나 갈아타고, 21시간 이상이 걸리는 대장정입니다;;)
 
이렇게 험난한 여정이지만.... 이틀에 걸쳐 쾌속과 보통열차를 타므로, 세이슌쥬하치킷푸 2장(4600엔)만으로, 도쿄까지 갈 수 있어서, 비용 면에서는 이보다 저렴할 수는 없습니다(왕복하는 데에는 4장(9200엔)이면 되구요).대신, 하루를 몽땅 이동에 소모하므로, 그만큼 여행일수가 줄어드는 셈이구요....도쿄 오사카 구간 정도라면 모를까, 일본의 동쪽 끝과 서쪽 끝을 이렇게 오가는 것은, 사실 별로 추천하고 싶지 않은 방법입니다.
2. 편도항공권 2장
 
일본에서 우리나라로 돌아오는 편도항공권(도쿄 => 인천 포함)을 사시려면,여행사측에, 인천 => 후쿠오카 편도항공권이 있음을 분명히 말씀하신 다음에, 도쿄에서 인천으로 돌아오는 편도항공권을 예매하고자 한다는 의미를 정확히 알려주셔야 하는데요....(안 그러면, 그렇게는 예약할 수 없다고 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이 경우에는, 국적항공기(대한항공, 아시아나)만 이용할 수 있는데, 도쿄 => 인천 구간의 편도항공권 요금은 성수기에 보통 28만원 정도 합니다.
따라서 인천 => 후쿠오카 구간의 편도항공권 값과 도쿄 => 인천 구간의 편도값, 그리고 tax 등을 합하면 대략 45만원 내외가 되는데요,.. 결코 적지 않은 금액입니다(생각하시는 것보다 많을 것 같은데요....^^;;)여기에 후쿠오카 => 도쿄 구간의 교통비를 합하면, 최저 50만원(청춘18티켓 2장) ~ 60만원(야간버스 편도)이 됩니다.
 
3. 대안들
 
구상하시는 방법(편도항공권 2장 + 후쿠오카 => 도쿄 편도 이동)의 비용이 만만치 않으므로, 다른 방법도 생각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은데요....현재로서는 인천 후쿠오카 왕복항공권 + JR패스 7일권(28300엔)을 이용하는 방법 외에는 마땅한 대안이 떠오르지 않는군요(물론 부산 후쿠오카 왕복승선권을 사는 방법도 있습니다만, 논리전개상 왕복항공권을 대표로...^^)
 
이 방법을 이용하면, 왕복항공권 + tax + JR패스요금의 합이 대략 55만원 정도 되는데, 이 정도면... 복잡한 절차를 밟으면서 편도항공권 2장을 예매하거나...생고생을 하면서 청춘18티켓으로 1박2일만에 도쿄로 가는 고역(?)을 치루시지 않아도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만...또한, 도쿄 시내여행 과정에서도 JR노선의 교통비를 save할 수 있으므로, 눈에 안 보이는 비용절감효과도 있구요...
 
이 경우, JR패스의 개시일자는....후쿠오카여행(5일 정도라고 하셨나요?)을 마치고, 도쿄로 출발하시는 날부터 JR패스를 사용해서, 도쿄에서 후쿠오카까지 되돌아오는 날까지 사용하시는 것이 최적입니다.쪽지로, 도쿄에서 2일 정도만 여행하신다고 하셨는데, 도쿄를 오가는 날이 7일 이내이면 되므로, 여행기간이 2주 정도 되더라도 JR패스 7일권으로 충분한 것 같습니다.
 
여러가지 내용을 장황하게 늘어논 셈입니다만,...^^참고하셔서, 님에게 가장 적합한 방법으로,... 즐겁고 알찬 여행 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 몸만들기
글쓴이 : 김서숙 원글보기
메모 :